본문 바로가기
만화 정보

사황 백수 카이도우 강함 분석

by 정보사이트 P 2024. 1. 29.
반응형

주룡팔괘 '라그나라크'

1. 등장 이전

- 1부시점 자신의 부하들이 먼저 전멸해서 카이도에게 패배했다고 겟코모리아가 그의 이름을 언급한다. 

- 2부에 사황이라는 것이 밝혀졌고 '백수의 왕'이라는 이명으로 트라팔가 로가 언급.

- 트라팔가 로우와 도플라밍고의 통화중 다시 언급되는데 이 때 카이도는 말이 통하는 자가 아니라고 말하며 도플라밍고가 스마일을 카이도에게 공급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되면 카이도에게 반드시 죽는다며 협박하자 도플라밍고가 식은 땀을 흘리며 공포에 질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2. 첫 등장

첫 등장

- 나레이션을 통해 '세계 최강의 생물'이라는 칭호가 밝혀진다.

- 2015년 여름쯤이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등장 이전까지 로우와 루피 동맹의 첫 타겟이기도하고 모리아와 호각이었다는 과거 언급, 그리고 약해보이는 실루엣(1부 시점에서 거프가 사황을 설명할때의 실루엣)으로 기존에는 사황 최약체라고 추측되었으나 최강생물의 칭호를 가지고 나와 당시에 팬들사이에서 온갖 논쟁의 대상이 되었었다.

 

3. 그 이후

'포뢰팔괘'로 루피를 쓰러트리는 카이도

- 루피와의 첫 조우에서 기어 4 상태의 루피의 공격을 숙취로 인해 무방비 상태로 허용하는데 콩 오르건이나 콩건등의 공격을 다 받아내고도 전혀 타격을 받지 않는 맷집을 보여줬으며 숙취에서 깨어나서 평타격인 '뇌명팔괘'라는 기술로 기어 4루피를 단 한방에 박살내버렸다. 이 때 루피는 사황해적단 부선장격인 카타쿠리를 상대로 승리한 이후라서 엄청난 충격을 선사했다.

 

- 이후 인간형 상태로 와노쿠니에 진입한 같은 사황인 빅맘과 하루 종일 교전하다가 승부를 못내고 동맹을 맺게 된다. 

 

- 빅맘과의 동맹을 부하들과 동맹들에게 선언하는 자리에서 아카자야 9남자의 습격을 받았으나 오니가시마 옥상에서 인간형 상태에서 그들 전부 처참하게 박살내버린다.

 

- 1000화 시점에서 상위의 무장색 패기인 '류오'를 익힌 루피 및 다른 최악의 세대들과 격전을 시작한다.

 

- '항삼세 라그나라크'라는 기술로 루피를 1차로 쓰러트리고, 끝장을 내려다가 조로에게 유효타를 입게된다. 하지만 그리 큰 타격은 아니었고 반격하여 조로와 도와주려던 로우를 역시 단 한방에 쓰러트려 버린다.

 

- 둘이 시간을 끄는 사이에 회복하여 일어난 루피는 몸에 두르는 패왕색 속칭 '패휘감'을 익혀 카이도와 두번째 교전 시작.

- 두번째 교전에서 격전끝에 루피를 2차로 박살내고 아예 섬 밖으로 날려버린다.

 

- 루피가 날아가서 하트 해적단에게 구조되어 치료받는 사이, 야마토가 올라와 카이도와 싸우나 당연히 패배

 

- 루피가 완전히 회복하고 다시 올라와서 기어4까지 발동하고, 카이도는 주룡팔괘라는 일종의 취권 기술(게임으로 치면 효과가 계속 바뀌는 버프 스킬로 보면 될듯) 로 응수하며 3차전 시작.

 

- 3차전 역시 나름 치열하게 싸웠으나 cp0 '게르니카'의 방해로 루피는 또 다시 패배한다. 이후 승부 방해로 분노한 카이도는 게르니카까지 박살낸다.

 

- 마지막, 능력을 각성해서 일어난 기어5 루피와 격전을 벌인다. 초반에는 괴이하고 이상한 능력탓에 일방적으로 얻어맞으며 고전하나, 점점 능력에 적응하며 약점을 파악하고 루피를 몰아붙인다. 그 과정에서 루피의 능력이 풀렸다가 다시 발동하기도 한다. 그렇게 크게 밀리는 기색 없이 싸우다가 마지막 한 방 싸움에서 루피의 '바쥬랑건'에 결국 패배하며 마무리된다. 

 

4. 개인적인 의견

여기서부터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워낙 해석이 다양하고 의견이 나뉘는 원피스라서 제 말은 재미 용도로만 봐주세요...ㅎ

저는 개인적으로 카이도는 역대 사황중에서도 샹크스와 함께 상위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무장색, 견문색, 패왕색 3가지 패기를 모두 마스터했고 신체 스펙만큼은 원피스에서 현재까지 등장한 캐릭터들중 가장 강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니까요.

샹크스와의 비교에서는 패기 사용능력은 샹크스가 더 앞서고 신체 스펙은 카이도가 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기어 5 루피와의 비교는 의견이 많이 갈리나 1100화 시점까지의 기어 5루피는 종합적으로는 카이도에게 밀릴 것이라고 봅니다. 물론 키자루를 스타건으로 한방에 치명타를 줘서 쓰러트리거나 카이도의 필살기격인 승룡 화염팔괘를 뚫어낸것을 보면 공격력과 변칙성은 카이도보다 기어 5 루피가 더 앞선다고 생각되지만, 체력과 방어력, 유지력등을 포함한 종합 전투력은 카이도가 기어 5 루피를 여전히 앞서고 있을 것 같습니다. 공격력은 루피가 더 강하나 카이도의 공격력도 크게 뒤쳐지지 않는데다가 체력, 방어력, 유지력, 전투 적응 같은 요소들은 카이도의 압승이니까요. 

 

해군 대장들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로쿠규가 카이도가 있었다면 와노쿠니에 오지 못했을것이라 언급하거나 루피가 스타건으로 키자루에게 한방만에 치명타를 입힌 것 등을 고려해보면 카이도가 어렵지 않게 승리할 것으로 보이나 막상 만화내에서 그렇게 그려지지는 않고 고전끝에 승리하는 그림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카이도가 해군대장과 싸울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조로나 로우, 와노쿠니 진입 시점 루피같은 사황 최고 간부 상위급들은 전부 다섯대 이내에 쓰러트릴 수 있는 상대들이라 비교가 안됩니다. (사실 한 방도 제대로 맞으면 끝입니다.)  그 아래는 말할 것도 없구요.

 

어찌 됐든 카이도는 말도 안되는 체력, 방어력과 부각되지는 않지만 미래 예지 견문색으로도 감지가 힘들 정도의 스피드, 기어 4 패휘감 루피마저 한 방에 보내는 공격력까지 갖춘 역대 사황 중에서도 상위권의 강자로 추측 됩니다. 연전끝에 루피에게 패배해서 조금 저평가되는 감이 있습니다. 물론 사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