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기본 정보
- 김기명의 형은 480화 기준 아직 본명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팬덤에서는 김기형으로 줄여서 부르는 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도 김기형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는 이복동생의 어머니인 강민선이 김기명보다 7살 위라고 했으므로 현시점에서 26세입니다.
- 0세대의 전설 김갑룡의 서자로, 아버지를 동경했던것으로 보이나 김갑룡에게 그닥 사랑받는 자식은 아니었던것으로 추정됩니다.
- 1세대에 활동했던 인물로 1세대 시절 서울의 왕이었던 곽지창을 처참히 패배시키고 서울의 왕 자리를 강탈하였으며, 이후 어떤 목적을 위해 서울의 왕 자리를 비우고 멕시코로 떠났다고 합니다.
- 멕시코로 떠난 후에는 갱단을 점령하고 두목으로 활동 중이라는 언급이 나옵니다.
- 성격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김갑룡의 악한 부분을 물려받았다거나 자신에게 무관심했다고는 하나 아버지인 김갑룡을 살해한 것, 이지훈조차도 '그놈'이라 낮춰부르는 것을 보면 굉장히 악랄하고 무서운 성격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2. 강함
외모지상주의를 넘어서 퀘지주, 김부장, 싸움독학 등 동 세계관 내 현재 생존한 캐릭터들중 최강으로 추측되는 캐릭터들 중 하나로, 그와 비슷한 수준으로 생전 김갑룡, 이지훈, 무형석 정도가 꼽힙니다. 이 넷을 줄여서 갑훈무형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선 메이저왕중 하나인 지공섭은 그를 두고 1세대의 정점이었다고 언급하며 그를 절대 1세대의 전설 이지훈의 아래가 아니었다고까지 말합니다. 이후 0세대 박진영이 그를 김갑룡을 살해한 범인이라 말하고, 상대방의 레벨에 맞춰 기술의 레벨을 높여가는 무형석이 최종 기술로 그의 기술을 카피해 사용함으로써 그 강함이 간접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무형석이 그를 카피하자 무의식 작은 형석은 일방적으로 얻어맞다가 결국 패배한 점에서 위력이 이전에 카피한 종건, 마태수, 곽지창의 기술보다 강함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별개로 이지훈의 기술은 경지가 필요해서인지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작은 형석이 무의식에 들어가기 전까지 완전히 압도하던 곽지창조차도 1세대 시절 그를 상대로 처참히 패배하여 서울의 왕 자리를 강탈당하고 그를 피해 지방으로 도망칠 정도로 강함의 빌드업이 심상치 않습니다. 거기다가 현재는 멕시코에서 갱단을 점령하고 수많은 싸움으로 더욱 강해졌을것이라 추측되는데 정말 그렇다면 현재는 1세대 시절 이지훈을 능가했을 가능성까지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김갑룡과 김기명이 터득한 극복의 경지를 그는 얻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3. 그 외
현재 이지훈, 최동수와 함께 최종보스 후보로 떠오른 인물입니다. 이름을 비롯해서 아직(미리보기 천량 회상 초반부 기준) 이 캐릭터에 대해 정확히 밝혀진 것이 많지 않으나 점점 실체가 드러나고 있기에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내용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